충지협

논산시, 전 직원 대상 챗GPT 활용 교육 실시

논산계룡신문 | 기사입력 2024/04/22 [18:28]

논산시, 전 직원 대상 챗GPT 활용 교육 실시

논산계룡신문 | 입력 : 2024/04/22 [18:28]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4월 22일 논산아트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 활용 교육’을 오전·오후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챗GPT는 컴퓨터와 대화를 나누듯 정보를 얻거나, 일상 업무를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전 직원의 인공지능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행정서비스의 효율성과 품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Mapilnyeo’로 활동 중인 임수정 챗GPT 인플루언서가 강사로 나서 챗GPT의 기본 사용법부터 고급 활용 방법까지 다양한 실무 적용 사례를 통해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논산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인구 증가 전략 △논산시 딸기축제 관람객 만족도 향상 방안 △논산시를 국방군수산업 클러스터로 만들기 위한 고용 창출 프로젝트 등 현재 논산시에 관련된 주제를 다루어 큰 관심을 불러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직원들이 챗GPT를 활용하여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업무 자동화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으로 시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