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청프레스룸 대전
유성구, 예비 고1 대상 '진로진학 캠프' 열어고교 생활에 필요한 학습 동기부여 및 진로진학 자기주도 역량향상 지원

유성구청사 전경

대전 유성구는 오는 12월 22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고등학교 탐구생활’이라는 주제로 진로진학 전환기를 앞둔 관내 예비 고1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생활에 필요한 학습 동기부여 및 진로진학 분야에 대한 자기주도 역량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예비 고1 대상으로 자기이해를 통한 강점탐색 및 자존감 형성, 체계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진로탐색 ▲진학설계 ▲학습습관 개선 및 동기부여 프로그램 ▲미래직업 탐구생활 등을 운영한다.

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유쾌하게 소통하기 ▲내 아이 진학설계 등 진로진학 지도를 위한 학부모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진학 캠프는 관내 21개 중학교 예비 고1을 대상으로 학교별 2명씩 선착순 30명을 신청 받고, 학부모 특강은 12월 3일부터 구 홈페이지(www.yuseong.go.kr) 및 유성이 앱을 통해 선착순 50명을 사전접수 할 계획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이번 진로진학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진로 및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완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충청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