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청프레스룸 경제
청주지역 경제인과 세금문제 해소를 위한 간담회대전지방국세청, 업무용 승용차 운행기록부 작성 등 애로 청취

이동신 대전지방국세청장이 청주지역 경제인과의 현장방문 간담회 모습. /사진 대전지방국세청.

대전지방국세청(청장 이동신)은 15일 청주상공회의소 회원들과 현장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지방국세청은 지역으로 찾아가 납세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는데, 오늘은 청주를 방문하여 지역 경제인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기업인 27명이 참석하여 기업에서 애로를 겪고 있는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작성 부담 완화를 위해 면제대상을 확대해 줄 것과 비업무용 부동산의 세법규제 완화 등을 건의하고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이 제고 될 수 있도록 부가가치세 일반(조기)환급 지급시기를 단축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동신 대전지방국세청장은 “오늘 청취한 귀중한 의견은 적극 검토하여 개선방안을 강구하고 세금문제가 기업성장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부가가치세 일반(조기)환급을 조기 지급하도록 노력하고 납부기한 연장, 징수유예 등을 병행하여 기업의 자금압박 완화를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지방국세청은 기업인들과의 현장간담회를 통해 지역경제인과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할 계획이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