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청프레스룸 교육
반짝반짝 밤하늘의 별을 사진에 담다!천체교육의 메카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19년도 천체사진촬영교육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오는 20일과 27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합동강의실(5층), 지구과학실험실(5층), 잔디광장에서 천체사진촬영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천체사진촬영교육은 매년 고등학교 천문 동아리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교육인원이 해를 거듭하며 늘어나고 있는 인기 강연이다.

올해는 사전에 신청하여 선정된 고등학교 20팀(2인 1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천체사진촬영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의 지적호기심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카메라로 천체사진을 촬영하는 방법에서부터 보정 및 합성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 교육도 함께 이루어져 학생들이 직접 촬영해온 천체사진을 검토해보고 재촬영하는 방법까지 안내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학교 현장에서는 심도 있게 접할 기회가 적은 천체사진촬영의 전문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의 천체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천문·우주과학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